S/W 자산관리

본문 바로가기


KTNET의 역사는 대한민국 전자무역의 역사입니다

S/W 자산관리

S/W 자산관리

SW 자산관리란?

기업이 어떤 SW를 소유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라 필요한 소프트웨어 구매 시기, 필요 수량 등을 정확히 산출하여 계약/구매/사후관리까지의 과정을 말합니다.

소프트웨어 자산관리를 사용하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비용을 줄이며 안정성과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자산관리는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현황 조사 및 기록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자산과 관련한 기업의 정책/절차/기술/구매/전달/배포 및 지원 등을 모두 포함합니다.

SW 자산관리 도입의 필요성

기업 S/W자산현황 파악이 어렵습니다.
단순한 H/W자산 관리와는 달리 S/W는 무형의 자산으로써 현황을 파악하고, 관리하는 것에 한계를 가집니다.
라이선스 위험관리/비용통제 대책이 미비합니다.
SW라이선스 소송분쟁으로 인한 기업이미지 실추와 엄청난 손해배상 비용발생 위험이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리감독 프로세스가 어렵습니다.
각종 업데이트 및 정책변화 등으로 SW자산을 실시간으로 관리/감독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규범,법률, 경제적 문제점들에 무방비 노출되어있습니다.
SW자산 및 라이선스를 대상으로 하는 법률 소송이 무차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현 시대에는 SW자산통제 가능여부가 기업의 명운을 가를 정도로 심각한 타격을 입힐 수 있습니다.

SW 자산관리

SW 자산관리의 요건

라이선스 이슈에 대한 대응

기대효과

자동 관리

쉬운 사용

착한 가격

추가 비용 절감

저작권법 양벌규정 대비 솔루션

※ 양벌규정 : 직원이 저작권을 침해하면 회사도 함께 처벌을 받습니다. 회사에 주의감독의 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SW 저작권 침해를 예방하기 위해 상당한 주의와 감독을 하였다면, 면책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