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KTNET의 역사는 대한민국 전자무역의 역사입니다

회사소개

회사소개

 


KTNET의 역사는 대한민국 전자무역의 역사입니다.

KTNET은 1989년 정부의 종합무역자동화 기본계획 수립에 따라 1991년 한국무역 협회의 100%출자로 설립되었습니다.

1992년에 정부로부터 무역자동화 지정사업자(현, 전자무역기반사업자)로 지정받은 KTNET은 전자무역인프라 구축을 통해 복잡한 수출입업무 전 과정을 자동화 서비스로 구현함으로써, 혁신적으로 무역 프로세스의 개선과 비용 절감에 기여해 왔으며, 그 경제적 효과는 연간 6조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KTNET은 무역업체, 은행, 관세사, 선사, 보험사, 포워더, 보세장치장 등 10만 2천여 고객과 무역유관기관을 연계한 세계 최고의 무역 커뮤니티를 통해 614종에 달하는 G2B, B2B부문 수출입 문서를 전자화하여 연평균 3억 8천만 건의 전자무역 문서를 처리하고 있어,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있어서 명실상부한 히든챔피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KTNET은 이제 종이서류 없는 무역에서 나아가 “종이서류 없는 녹색성장” 실현을 위해 또 하나의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공인전자문서센터, 공인전자주소(#메일), 공인인증서비스 등 우리나라 전자문서 산업을 개척하여 IT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KTNET의 Paperless 환경을 통해 개인에겐 스마트하고 편리한 업무환경이, 기업에게는 비용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국가는 녹색성장을 통한 국가 발전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 입니다.

KTNET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전 세계 Paperless 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8대 사업 운영기관

KTNET 서비스는 공익적인 업무 경험과 안정된 신뢰를 기반으로 제공됩니다.